1월 11일 News Clipping

신년운세 ‘열풍’ 유튜브 타로까지…”복채는 구독”

유튜브에도 신년 운세를 보는 사람들을 겨냥한 콘텐츠가 올라오고 있다. 사주부터 타로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신년 운세를 봐주는 동영상들은 조회수 수만 회를 기록했다. 영상 아래에는 사람들이 남긴 “잘 맞다” “채널 구독으로 복채 남기고 간다” 등의 댓글이 달려 있었다.

>뉴시스


“자투리 땅 활용해서 월 200만원”…공간 대여 사업 열풍

파티룸과 춤 연습실부터 회의실에 이르기까지 공간을 대여해주는 공간대여 ‘N잡’에 뛰어든 사람이 늘고 있다. 9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공간대여 앱인 스페이스클라우드의 누적 회원 수는 현재 200만명에 육박한다. 실제로 공간대여 사업은 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헤럴드경제


박명수 먹방에 또 ‘오픈런’…이젠 흥행에 ‘필수’라는데

식품업계에서 ‘파워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유튜브 영상 등에서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가 짧게 언급만 해도 판매가 늘고 신제품이 출시될 정도다.

>한국경제


AI로 시작해 AI로 끝난다…인공지능 열풍 CES

개막을 앞둔 올해 CES의 최고 화두는 바로 전 산업을 휩쓸고 있는 인공지능 열풍입니다. 사전 행사에서 이번 CES의 주요 전시 계획을 공개한 주요 기업들은 AI야말로 ‘혁신의 중심’이라고 강조했습니다.

>YTN


나도 저 색 어울릴까?”..2024년 S/S 웜쿨 안가리는 헤어 컬러 트렌드

새해 초 미용실은 색이 바래진 머리와 검게 올라 온 뿌리로 엉망이 된 머리를 새로고침 하려는 손님들로 붐빈다. 염색은 ‘퍼스널 컬러’ 팔레트에 속하며 내 마음에 드는 색을 찾아야 하니 늘 고민이 되는 부분인데, ‘퍼스널 컬러’가 물론 중요하지만 변화 중인 헤어 컬러 트렌드도 미용실 방문 전에 꼭 체크해야한다.

>MK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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