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 News Clipping

“이름 빼고 다 바꿔” Z세대 겨냥한 리브랜딩, 결과는?

리브랜딩이란, 말 그대로 브랜딩을 새롭게 한다는 뜻이다. 타깃 소비자의 니즈나 특성을 반영해 기존 브랜드의 정체성을 새롭게 확립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과정이 동반된다. 또 이를 실현하기 위해 로고나 디자인 등을 바꾸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신선한 광고모델을 기용하기도 한다.

>여성동아


유통업계, 신기술 활용한 마케팅으로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 제공

최근 유통업계에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신기술을 활용해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는 Z세대가 신기술에 친숙한 ‘테크 친’ 세대로 불리는 것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테크 친’이란 AI, 메타버스, AR, VR 등 신기술에 친숙한 세대를 일컫는 말로, 새로운 기술에 거부감이 없고 신기하다고 느끼면 바로 체험해 보는 경향을 일컫는다.

>신아일보


‘웹드라마’, MZ세대와 숏폼의 집합체

최근 OTT와 SNS를 중심으로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이에 시청자들은 ‘더 짧고’ ‘더 강력한’ 영상을 찾아 나선다. 이 가운데 웹드라마가 해당 니즈에 부합하면서 떠오르고 있다.

>더팩트


저화질 열풍…MZ세대 구형 핸드폰으로 사진 찍기 유행

MZ세대는 일상생활용 핸드폰 하나와 오래된 핸드폰 하나, 총 2개의 핸드폰을 가지고 다닌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요즘 나오는 핸드폰 카메라의 성능은 매우 좋다. MZ세대가 오래된 핸드폰을 고집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핸드폰 카메라에는 사진을 자동 보정해주는 기술이 있는데, 이 기술이 오히려 사진을 부자연스럽게 만들기 때문. 너무 선명한 사진보단 화질이 떨어져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원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시빅뉴스


광고 시장 뒤흔든 LG CNS ‘MOP’… 대체 뭐길래

온라인 광고시장에 ‘인공지능 메기’가 나타났다. LG CNS가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해 5월 출시 후 1년여 만에 광고 운영 최적화 솔루션으로 전문 마케터들을 사로잡고 있다.

>대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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