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 News Clipping

삼성 첫 AI폰 갤S24…디지털휴먼이 소개한다

삼성전자의 첫 인공지능 스마트폰인 갤럭시S24 시리즈 공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실시간 번역을 비롯해 문서요약, 화면 속 제품 정보 제공 등의 AI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신제품 홍보 데뷔전에 디지털 아바타도 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첫 AI폰인 점을 강조하면서도 미래 기술 홍보에 방점을 찍고, 글로벌 마케팅에도 힘을 싣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파이낸셜뉴스


1위 넷플릭스 주가… S&P500 기업 트렌드지수 순위 발표

넷플릭스 주가는 2024년 1월 3주 차 공개된 랭키파이의 S&P500 기업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그 밖에도 2위 스타벅스, 3위 나이키, 4위 도미노피자, 5위 에어비엔비, 6위는 애플이 차례대로 차지했다.

>스타데일리뉴스


큰 거 온다, MZ들 모여라…뉴트로 전통시장 ‘칠성마켓몰’ 주목

서문시장과 함께 대구의 양대 전통시장인 칠성시장에 MZ세대의 놀이터가 될 ‘칠성마켓몰’이 생긴다. 기존 주 고객층인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과 가족단위 고객까지 모두 흡수해 젊은층과 중장년층을 아우르는 뉴트로 공간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뉴트로는 복고적 감성의 레트로와 MZ세대 등 젊은 층을 뜻하는 뉴의 합성어를 뜻한다.

>매일신문


어른들 보온병이 1020 패션템으로…한국 달구는 텀블러 열풍

미국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번진 텀블러 열풍이 국내에도 확산하고 있다. 텀블러가 일종의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면서 패션 플랫폼에서도 거래액이 늘기 시작한 것. 애슬래저 업계도 텀블러를 활용한 이벤트로 소비자를 공략하기 시작했다.

>머니투데이


‘초개인화’ 마케팅 나선 카드업계, 고객 유치에 ‘사활’

드업계가 자사 데이터에 분석과 AI를 결합한 맞춤형 ‘초개인화’ 마케팅을 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사업을 강화와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카드사는 결제 시간, 장소, 금액 등의 정보를 수집한 뒤 이를 패턴화해 고객에게 추천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