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대신 다이소? “화장품, 다이소에서 사요!”

한 번 들어가면 뭐라도 사게 되는 마성의 다이소. 천 원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데요. 요즘 다이소의 인기 품목 중 화장품이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이소에 따르면 23년 1월~8월 기준,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대비 160% 증가했다고 해요! 화장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인데요. 다이소는 올리브영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까요? 다이소 화장품의 인기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애들은 다이소에서 화장품 산다!

ⓒ스브스뉴스 유튜브 채널

 

✅인기 포인트 1.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

아시아타임즈, (사진=엑스 캡쳐)

네이처리퍼블릭, 에이블씨엔씨의 어퓨, 더샘, VT, 클리오, 투쿨포스쿨의 공통점은? 다이소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뷰티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유명한 브랜드죠. 다이소 화장품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에 품질이 의심될 수 있지만,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의 콜라보 제품임이 알려지면서 제품력을 신뢰할 수 있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현재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 수는 기초 15개, 색조 6개, 남성화장품 1개이며 품목으로는 250여 개에 달한다고 해요.

 

✅인기 포인트 2. 소용량&저렴한 가격

다이소의 가격 경쟁력은 두말할 필요 없죠.💰 다이소는 모든 제품에 균일가 정책을 적용해 6가지 가격대로 판매하는데요. 500원, 1,000원, 1,5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아무리 비싸도 최대 5,000원으로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어요. 이는 화장품도 마찬가지예요. 저렴한 가격과 소용량으로 화장품이 질리거나 내 피부에 맞지 않는 실패에도 크게 굴하지 않을 수 있죠.

머니투데이, (사진=인스타그램 캡쳐)

특히 최근에 다이소에서 판매를 시작한 VT 리들샷은 기존에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비해 용량이 적고 가격도 저렴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요.

👩‍다이소 관계자는 “고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저렴하게 시험해보고 싶어하는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고 있다”며 “생산량을 늘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요에 맞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어요.

 

✅인기 포인트 3. 접근성

접근성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다이소는 전국에 약 1,450개의 매장이 있으며, 계속 확장 중이라고 하는데요. 뷰티 업계의 최강자인 올리브영의 매장이 1,300여 개의 달하는 것과 비교해 조금 더 많은 숫자예요. 이렇게 매장 수가 많으면 자연스레 접근성이 높아지고 구매로 이어지게 되죠. 특히 다이소 매장 내에서도 뷰티 코너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인기 포인트 4. 다이소 화장품 추천 콘텐츠

(사진=유튜브 캡쳐)

유튜브, 인스타그램, 엑스(구 트위터)에서 다이소 화장품 관련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다이소 기초 추천템’, ‘다이소 갓성비 화장품’, ‘다이소 화장품으로만 화장하기’, ‘다이소vs올리브영 비교’ 등 콘텐츠가 넘쳐나면서 다이소 화장품에 대한 정보 공유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입소문을 타고 있어요. 앞서 말한 인기 포인트와 넘쳐나는 후기 콘텐츠가 만나 인기 있는 제품은 연일 품절 사태까지 일으키고 있다고 해요.

 

다이소는 유통 단계를 줄이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화장품 가격을 낮추고 있어요. 여기에 화장품 패키지에 드는 비용을 줄여 꼭 필요한 수준의 패키지만 사용하는 것도 낮은 화장품 가격의 비결이죠. 입소문이 났다 하면 금세 품절되는 화장품 탓에 여러 다이소 매장을 돌아다니는 고객도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다이소에서 또 어떤 화장품이 출시될지 기대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