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칭찬 받은 창립 60주년 뮤지컬

최근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삼양라면’의 서사를 담은 뮤지컬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공개했어요. 이 영상은 공개 직후 트위터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하고, 유튜브 공개 1주일 만에 2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네티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요. 과연 어떤 이유로 이 광고가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 삼양식품(유튜브)

뮤지컬은 어떤 내용인가요?

<삼양식품>은 ‘평범한 삼양라면이 어떻게 위대한 존재가 되었는가’라는 내용을 주제로 뮤지컬을 만들었어요. 초반 영상에서는 ‘삼양라면’이 ‘붉닭볶음면’ 등의 신흥 제품에 인기가 밀리며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표현했는데요. 하지만 결국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반격에 나선 ‘삼양라면’이 평범하지만 위대한 존재로 각성하게 된다는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냈어요. 😆

<삼양식품> 관계자는 “그동안 특별한 마케팅이나 광고 없이 브랜드를 끌고 왔지만, 6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시도를 해보자는 취지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는데요. 특히 이 뮤지컬의 재미있는 점은 ‘삼양라면’을 동물 ‘양’ 캐릭터로, ‘불닭볶음면’을 ‘닭’ 캐릭터로 표현해 제품을 의인화시켰다는 점이에요. 또한, 아이돌 출신 가수이자 현재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슈퍼주니어 ‘규현’이 주인공을 맡아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

왜 주목받았을까요?

마치 영화관 장편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높은 완성도 때문이에요. 특히 영상 속 노래는 웬만한 뮤지컬 음원보다 뛰어나다는 호평도 받았지요. 실제 네티즌들은 “노래가 왜 이렇게 좋아”, “디테일하고 진지한데 웃기다”, “쓸데없는 고퀄리티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는데요. <삼양식품>은 “너무 많은 분들이 찾아봐 주셔서 놀라울 따름이다”라며, 이 반응에 이어 10월 중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문화경제, 머니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