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설기만 했던 AI 기술은 이제 우리의 일상을 바꿀 핵심 기술이 되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각각의 분야에 AI를 접목하여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지요. 삼성전자 역시 얼마 전 AI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폰 ‘갤럭시S24’를 공개했습니다.📱 전 세계 첫 번째 AI폰인 갤럭시S24에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갤럭시 AI가 탑재되었으며, AI 기반 실시간 통역, 사진 편집 기능 등이 있다고 합니다.
실시간 통역은 기기 자체 내에서 구동되는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이뤄지며, 총 13개의 언어가 지원됩니다. 통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도 실시간으로 번역이 되지요. 또한 삼성 노트에서 작성한 글이나 메모 등을 정리해 주고 회의록 형식에 맞게 변환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의 경우 AI가 사진을 분석해 맞춤형 편집 도구를 제안하는데요. 사진이 기울거나 배경 화면이 잘려 나간 경우 AI가 이를 메꾸며 자연스러운 사진을 완성해 줍니다. 동영상에서는 피사체의 움직임에 기반한 새로운 프레임을 AI가 추가로 생성해 자연스러운 재생 효과를 제공하지요.👏 이처럼 다양한 AI 기능을 내포한 갤럭시S24는 오늘 19일부터 25일까지 국내에서 사전 판매되며, 오는 31일부터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는데요. 과연 실제로 사용했을 때 어떤 편리함을 줄지, 얼마나 활용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출처: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