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9일 News Clipping

‘SNL코리아’ 시즌5 돌아온다…첫회 임시완 출격 이유

‘SNL코리아’가 시즌5로 돌아온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는 19일 코미디쇼 ‘SNL코리아’ 시즌5를 론칭한다며 배우 임시완이 첫 호스트로 나선다고 했다. 성역없는 풍자와 거침없는 패러디로 트렌드를 선도하며 매 시즌 OTT 쇼 부문 화제성 1위를 거듭했던 ‘SNL코리아’는 초특급 호스트들의 혼신의 코믹 열연으로 매 회 대한민국 화제의 중심에 섰다.

>뉴스1


핵심은 안경…긱 시크 스타일이 뜬다

새해를 맞아 패션계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올해 S/S 시즌 유행을 예감케하며 급부상 중인 스타일은 ‘긱 시크’ 스타일이다. ‘긱 시크’ 스타일은 특이하고 괴짜 같은 사람을 가리키는 영단어 ‘긱’과 세련되고 멋지다는 뜻의 ‘시크’를 결합해 탄생한 용어다. 상반된 두 이미지를 결합해 탄생한 ‘긱 시크’는 어딘가 독특하고 엉뚱한 느낌이 나면서도 세련되고 멋스러운 스타일을 의미한다.

>한국일보


“MZ도 늙었다”… 새 소비주체로 떠오른 ‘잘파세대’

MZ세대도 이제 한물 갔다. 최근 잘파세대가 새롭게 등장했기 때문이다. 잘파세대는 2024년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키워드로 떠올랐다. 황지영 노스캐롤라이나대 마케팅과 교수는 지난해 10월 도서 ‘잘파가 온다’를 통해 잘파세대가 소비로 자존감을 높이는 특징을 지닌 만큼 강력한 소비 전력을 지닌 세대라고 분석했다.

>MoneyS


‘나는 나, 너는 너!’, 취향 반영 ‘초이스 마케팅’→소비자 선택 확대

최근 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는 문화가 더욱 강화됨에 따라 유통업계도 이를 반영한 제품 출시에 나섰다. 유통업계는 소비자가 직접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초이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기존 제품을 다양한 맛과 용량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식음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문화뉴스


네이버, 구조조정 ‘칼바람’…”개발자 쫓아낼 판” 술렁

정보기술업계에 구조조정 바람이 확산하고 있다.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빅테크가 인력을 줄이는 가운데 네이버도 수익이 나오지 않는 계열사 구조조정에 들어갔다.

>한국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