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News Clipping

네이버, 블로그 출시 20주년…트렌드 분석 자료 공개

네이버가 올해 블로거와 함께 성장한 여정을 돌아보며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를 6일 공개했다. 네이버는 블로그 사용자들이 한 해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블로그 데이터와 트렌드를 담은 블로그 리포트를 지난 2020년부터 공개해왔다.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는 블로그 게시글의 주제별 조회수를 기반으로 사용자 유형을 ‘블로그 직업’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12월 6일 NBNews


“건기식, 가구당 36만원 썼다”…올해 6조원 규모로 성장

올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6조 2000억원 규모로 추산됐다. 5년 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약 27% 확대된 규모로, 가구 당 평균 36만원을 건기식에 소비한 셈이다. 올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건강에 대한 단순한 관심을 넘어 건강 중심 소비를 의미하는 ‘헬스디깅’ 트렌드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2019년 4조 8936억 원이었던 시장 규모는 약 5년 만에 27% 가까이 커졌다.

>12월 6일 뉴시스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 누적 방문자 100만명 돌파

가상 세계를 활용한 한류 메타버스인 ‘K-원더랜드’가 누적 방문자 100만 명을 넘어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메타버스를 통한 한류 팬 유입이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K-원더랜드’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축한 한류 메타버스다. 진흥원은 가상 세계를 활용해 글로벌 한류 팬이 언제 어디서나 K-컬처를 즐기고, 직접 K-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도록 K-원더랜드 이벤트와 홍보를 이어왔다. 그 결과, 2022년 10월 공개 후 현재까지 197개국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기염을 토했다.

>12월 6일 제민일보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파티’ 성수동 팝업 체험존 오픈

‘코카콜라’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내년 1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성수동 소재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파티’ 팝업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소비자들이 팝업 체험존에서 코카콜라와 함께 짜릿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포토존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12월 4일 조세일보


“나만의 향기 찾는다“… 연말 맞아 향수 ‘열풍’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소비 문화가 확산하며 나만의 향수를 찾은 소비자가 늘어난 가운데 지역 백화점마다 관련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 개성 있는 향을 직접 만들고자 하는 분위기 속에 지역 내 향수 공방도 우후죽순 생겨나는 추세다.

>12월 6일 전남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