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곳으로 놀러갈까”…호텔·리조트 마케팅 ‘대전’
호텔·리조트 업계가 올해 막판 대목 잡기에 열중하고 있다. 연말을 특별하게 기념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프로모션을 잇따라 진행 중이다. 크리스마스 등 주요 기념일을 겨냥한 이벤트도 선보이고 있다.
“불경기에 고효율 광고 뜬다…CTV 광고·AI 마케팅 주목”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2024’ 보고서를 발행했다. 인크로스는 내년에도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와 기술이 지속적으로 주목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로는 AI 마케팅, 포스트 쿠키, CTV, 콘텐츠IP, 올인퍼널을 제시했다.
>데이터넷
‘혈당 스파이크 간식?’ 위험한 유행 디저트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혈당 스파이크 간식’ 이란 단어가 유행하고 있다. 먹으면 혈당이 ‘확’ 치솟을 만큼, 강한 단 맛의 디저트를 말한다. 탕후루를 비롯해 약과나 마카롱, 크로플 등 설탕과 시럽이 범벅돼있는 간식들이 이 같이 불리고 있다.
>리얼푸드
소방청,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서 특별 부문 대상 쾌거
소방청이 홍대와 광화문 일대에서 송출한 대형 전광판 영상광고가 올해 최고의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로 선정됐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지난 2000년부터 개최되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드’를 통합ㆍ개편한 시상이다.
>FPN
송가인 양지은 그 다음은? ‘미스트롯3’ MZ 트로트 퀸 탄생할까
‘미스트롯3’가 송가인과 양지은을 이을 새로운 트로트 퀸의 탄생을 예고했다. 12월 20일 오전 TV CHOSUN 새 예능프로그램 ‘미스트롯3’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미스트롯3’는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진출한 72인의 참가자들이 불꽃 튀는 경연을 벌인다.
>뉴스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