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8일 News Clipping

‘詩스타그램’ 아시나요…서정시에 꽂힌 MZ세대

MZ세대가 시집에 꽂혔다. 이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시스타그램’ 등을 운영하며 마음에 드는 시를 온라인에서 소개하고 있다. 시집에서 특정 시의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직접 타이핑을 쳐서 올리며 ‘줄줄 외울 정도로 많이 읽은 시’ ‘시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작품’ 등의 짧은 글을 덧붙인다. 시를 필사해 사진으로 찍어 올리기도 하고, 평론하듯 글을 쓰는 사례도 많다.

>매일경제


“한강서 크리스마스 마켓·눈썰매·공연 즐기세요”

한강에 유럽풍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한강겨울페스타’가 찾아온다. 서울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한강 곳곳에서 펼쳐졌던 겨울 축제·행사를 한데 모아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12일까지 뚝섬·여의도·잠원·난지·망원 등 7개 한강공원에서 ‘한강겨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경복궁 담장 낙서범, 1시간 넘게 스프레이 뿌리며 활개

서울 도심 한복판에 있는 경복궁 담벼락이 스프레이 낙서로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용의자들은 약 1시간에 걸쳐 경복궁 일대를 누비며 53m에 이르는 낙서를 남겼지만 붙잡히지 않고 현장을 빠져나갔다.

>동아일보


선한 광고 ‘장뿌예’ 아시나요?… 대박 난 공익광고 유튜브 170만 돌파

보건복지부는 17일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제작했던 공익광고 장뿌예가 유튜브 통합 조회수 170만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인플루언서 성해은과 손잡고 TV광고는 물론 복지부 유튜브 채널 ‘복따리tv’에 게재했다. 영상에는 성씨가 나눔에 대한 다양한 긍정적인 모습을 통해 장기기증도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이라며 일상의 큰 뿌듯함을 얻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서울신문


‘고물가 잡아라’… 유통업계, 가성비 앞세운 ‘저가 마케팅’ 활발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으로 고물가가 기승을 부리자 국내 소비 시장은 얼어붙은지 오래다. 한국은행이 매달 발표하는 한국 소비자심리지수는 9월 99.70 → 10월 98.10 → 11월 97.20으로 세달 째 기준인 100을 하회했다. 또 최근 화두로 떠오른 기업들의 ‘슈링크플레이션’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공분을 사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발길을 유도하는 ‘저가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블로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