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News Clipping

‘블프 버프’ 받은 中 쇼핑몰 테무, 美 시장 점유율 3위 기염

저가 전략으로 미국 시장에서 급성장한 중국 전자상거래 공룡 ‘테무’가 블랙프라이데이 매출 성장에 힘입어 지난달 미국 할인점 업계 시장점유율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9월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테무는 소셜미디어의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해 기존 다른 할인점보다 더 저렴하지만, 좋은 제품을 판매한다고 홍보하며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12월 8일 조선비즈


“내 몸을 알고싶다” 관심 커진 MZ…’몸BTI’ 서비스 활발

코로나19 이후 인식이 높아진 ‘내 몸 건강’을 챙기는 데, AI 및 유전자 빅데이터 등 분석 서비스가 대중화되고 있다. 11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GC케어는 건강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에서 내 몸에 맞는 영양제를 찾아주고 영양제 간 중복 및 과다 섭취 여부를 확인해 주는 영양제 체크 서비스를 오픈했다.

>12월 11일 뉴시스


‘마니또’하고 열흘 휴가까지…MZ 직장인 ‘확’ 달라진 연말 풍경

MZ세대 비율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의 연말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 술자리는 간소화하는 대신 이색 프로그램으로 송년회를 대신하는 곳이 늘고 있다. 아예 열흘 휴가를 주는 회사도 있다. 빅테크 ‘토스’는 성탄절 전부터 신정까지 약 10일간 휴무에 돌입하는 ‘오프 위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12월 8일 뉴스1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야경이 아름다운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광장 마켓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밤밤곡곡100’에 선정됐다. 올해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은 오는 15일부터 2024년 1월 21일까지 38일 동안 ‘잠들지 않는 서울의 밤, White Night in Seoul’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12월 11일 투어코리아


허위·과장 더는 못참아… 페북·인스타에 질린 MZ

한국인들이 메타의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떠나고 있다. 가짜 뉴스와 허위 광고 등이 넘쳐나는 온라인 공간에서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12월 11일 조선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