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 News Clipping

시계 거꾸로 돌린 MZ들… 스티커사진에 사진첩도 유행

젊은 세대의 ‘레트로 사진놀이’가 계속되고 있다. 오래된 디카나 캠코더를 중고로 구해 사진을 찍고, 실물로 인화한 사진을 사진첩에 꽂아 보관한다. 최근엔 추억 뒤편으로 사라져갔던 스티커사진 가게까지 부활하고 있다.

>11월 30일 국민일보


햄버거업계, MZ ‘맵부심’ 노렸다

‘신라면 더레드’ 등 라면이 촉발한 ‘매운맛 열풍’이 햄버거 외식 프랜차이즈로 빠르게 번지고 있다. 새로운 음식을 경험하고 이를 SNS에 공유하는 것을 놀이처럼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한 움직임으로 읽힌다.

>11월 29일 디지털타임스


“성수동 게시물만 수백만”···MZ 성지의 파괴력

성수가 팝업스토어 성지로 또 한 번 진화하게 된 데는 젊은 세대들이 친숙하게 활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한몫 했다. SNS에 성수 관련 정보가 퍼지면서 소비자와 가장 밀접한 분야인 유통업계가 발 빠르게 이곳을 선점, 팝업스토어를 열며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에 나섰다.실제 SNS에선 성수에 대한 키워드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30일 오전 기준 성수와 관련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은 700만건을 훌쩍 넘어섰다.

>11월 30일 뉴스웨이


“이제 핀포인트 타기팅의 시대입니다”

2023년의 마케팅 트렌드는 더 넓게, 그러나 더 깊게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노력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소위 ‘스프레이 앤 프레이(Spray and Pray)’로 불리는 불특정 다수를 향한 마케팅에는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이제는 더 넓은 범위 속에서도 세밀한 타기팅을 목표로 하는 핀포인트 타기팅의 시대임이 분명해 보입니다. 소비자에게 더욱 거대한, 그러나 동시에 더욱 촘촘하게 직조된 그물을 던지기 위한 꼼꼼한 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11월 21일 디지털인사이트


“소맥보다 올몰트” 청년층 트렌드 자리잡을까

내 맥주 전쟁의 전장이 ‘올몰트’로 넘어가고 있다. 시장 2, 3위 사업자가 잇따라 올몰트 맥주 재정비에 나섰다. 올몰트 맥주는 특유의 진한맛 때문에 소맥을 즐기는 유흥시장에서 외면받아 왔지만, 코로나19 이후 생긴 트렌드 변화에 힘입어 시장 판도를 뒤바꿀 ‘전략 무기’로 평가받는 분위기다.

>11월 18일 아이뉴스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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