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 News Clipping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글로벌 마케팅 강화”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파리 생제르맹에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인 이강인을 비롯해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이 속해 글로벌 축구 팬의 관심을 받고 있다.파리바게뜨는 파리 생제르맹과 이달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11월 2일 연합뉴스


“긴 영상은 못 보겠어요” 요즘 MZ는 숏폼만 찾는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이른바 숏폼으로 불리는 짧은 영상만을 시청하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숏폼 콘텐츠는 보통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말한다. 틱톡, 유튜브 쇼트, 인스타그램 릴스 등 여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제공하고 있다. 숏폼 콘텐츠는 예능 프로그램 주요 장면이나 사건사고 등 짧은 영상을 넘어 분량이 긴 영화·드라마 요약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다.

>11월 2일 아시아경제


‘쌀 때 쟁여두자’…올해 인터넷쇼핑 트렌드는 ‘절약형 다소비’

물가 현상이 장기화하면서 온라인 쇼핑 패턴도 달라지고 있다.비싸고 고급스러운 제품 대신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저렴한 상품을 대량 구매해 쟁여두는 ‘절약형 다(多)소비’가 대세가 됐다.1일 G마켓이 올해 들어 지난달 25일까지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만원 미만 중저가 상품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 증가했다.

>11월 1일 연합뉴스


지금 테스트해 보세요, 강남순 마약 검사 포스터.

당신이 약하지 않도록, 강남순 마약 검사 포스터로 테스트해 보세요.의심되는 음료의 마약 양성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10월 30일 JTBC drama


유통업계선 ‘웹예능’이 대세… 콘텐츠 커머스 ‘눈길’

최근 유통 및 식품업계서는 콘텐츠 커머스가 인기다. 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친근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면서 새롭게 부상하는 소비층인 MZ세대를 공략하려는 취지로 풀이된다.롯데홈쇼핑은 지난 7월부터 자체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커머스 예능 ‘강남의 덤덤’을 론칭한 바 있다. 이러한 이색 콘텐츠를 지속 선보인 결과 웹예능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230만회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26일 밝혔다.

>10월 26일 시사위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