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 News Clipping

“엄마, 여행 또 갈까?”..눈물 쏟게한 항공사 광고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이 최근 광고를 잇따라 선보여 관심이 쏠린다. 두 항공사 모두 ‘비행=이동’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지만 아시아나항공은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제주항공은 ‘고객적 가치’를 중심으로 광고를 풀어나간 모습이다.

>10월 3일 파이낸셜뉴스


이색 마케팅 시대···’유튜브’에 뛰어든 건설사들

최근 아파트 청약시장에서 20·30대가 당첨자의 52.6%를 차지하는 등 ‘큰 손’이 돼 가는 가운데, MZ세대에게 친근한 이미지와 만족도를 주려는 건설사들의 이색 마케팅이 눈에 띈다. 특히 영상 콘텐츠가 마케팅의 핵심 매체로 자리 잡으며, 대형건설사들은 자체 유튜브 채널 키우기에 힘을 주고 있다.

>10월 1일 서울파이낸스


네이버, 쇼핑과 플레이스 이어 블로그 인증까지

네이버가 건강한 리뷰 생태계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쇼핑과 플레이스 서비스에 리뷰 클렌징 시스템을 도입해 ‘사기’ 또는 ‘허위’ 리뷰를 걸러낼 수 있도록 만든데 이어 최근에는 블로그 서비스의 리뷰도 인증할 수 있는 ‘내돈내산’ 기능을 추가했다.

>10월 3일 etnews


디지털 전환 시대에도 종이신문은 살아있다

갈수록 미디어 환경의 급변화 속에 생태계 전반에 디지털 기술의 이용이 보편화되고, 뉴스에 대한 관심도가 하락하면서 종이신문의 이용률과 매출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등 지역신문은 그야말로 위기에 놓였다.

>10월 5일 전북중앙


겨울 장사 대목 앞두고 패션계 콜라보 열풍

패션업계 성수기인 겨울을 앞두고 협업을 의미하는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지속 출시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기존 브랜드의 색깔을 유지하면서도 신선함을 줄 수 있고, 두 브랜드의 소비자층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0월 5일 머니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