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News Clipping

‘호모모투스’ 겨냥해 역동적 마케팅 펼치는 유통업계

‘호모모투스’란 라틴어로 ‘움직이는 인간’이라는 뜻으로, 문화생활, 해외여행, 운동 등 보다 활발한 여가 활동을 통한 역동적인 삶을 추구하는 이들을 일컫는다. 실제로 지난해 인터파크 공연 티켓 매출은 21년 대비 134% 증가했고, 올해 상반기 해외 항공권 예약자는 MZ세대 비율이 4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월 13일 매거진한경


수입차 브랜드 이색 마케팅 ‘눈에 띄네’

주요 수입차 업체들이 광고 음악 체험, 설치 미술작품 전시, 환경 정화 행사 같은 다양한 방식으로 ‘숨은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취향에 대응하고자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9월 4일 굿모닝경제


애플은 왜 개인정보보호 광고를 만들까?

애플이 높은 신뢰를 쌓을 수 있었던 바탕에는 실효성 높은 보안 기능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가 있었다. 해드폰애딕트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 전세계 아이폰 사용자 수는 약 16억명에 달한다.

>9월 11일 디지털인사이트


시중은행 디지털 콘텐츠로 ‘잘파세대’ 공략

잘파세대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넘어온 Z세대와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을 경험한 알파세대를 합친 세대다. 각종 인터넷 콘텐츠를 많이 즐기고 활용하고 최신 기술에 대한 습득력이 빠르다. 이들이 미래 소비 주축이기 때문에 은행들은 잘파세대들을 겨냥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앞다퉈 선보이는 모양새다.

>9월 11일 포인트데일리


디지털로 공부하는 ‘잘파세대’…관련 서비스 기업도 주목

잘파세대 사이에서 ‘디지털 공부법’이 새로운 공부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공부법이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물리적 한계를 극복한 창의적인 학습법을 뜻하는 말이다. 최근 정부에서도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며 디지털 공부법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9월 14일 파이낸셜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