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쇼핑하며 향과 음악 즐긴다! MZ세대 공략 ‘감성 마케팅’ 확대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 ‘시그니처 향’과 ‘음악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 쇼핑공간에 입체적인 감각을 더한다. 지난 7월 리뉴얼 오픈한 본점 남성 해외패션관에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을 추가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감성 마케팅’을 선보이고, ‘경험’을 중시하고 ‘감각’에 예민한 MZ세대를 집중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8월 1일 e대한경제

싸이월드 BGM 전설…MZ세대가 열광하는 이유

음반시장에서도 ‘뉴트로’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2’의 OST는 차트 상위권에 위치하고, 엔터사도 나서서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하는 모양새다. ‘뉴트로’란 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이런 뉴트로 열풍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인한 경기불황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8월 16일 이데일리

‘페이 세대’ MZ 뜨자, 저무는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를 주로 쓰는 MZ세대가 소비시장 한 축으로 부상하면서, 과거 청년층이 결제 수단으로 주로 이용하던 체크카드는 점점 외면당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거래가 급증한 것도 대면 거래 강자였던 체크카드 인기를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8월 16일 한국일보

샵탭 밀어낸 콘텐츠 구독 ‘카카오뷰’ 써보니 ‘좋은데, 산만해’

카카오톡에 ‘카카오뷰’라는 새로운 구독 서비스가 생겼다.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고, 메인 화면에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준다는 것이 특징이지만, 기존 샵탭에 익숙한 이용자들이 새로운 형태의 카카오 구독 서비스에 적응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다.

 >8월 11일 zdnet

‘잼라이브’ 서비스 종료…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통합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운영하던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가 오는 11월 10일 서비스를 중단한다. 잼라이브는 더 나은 라이브 쇼핑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서비스를 통합해 새로운 쇼핑라이브 앱으로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8월 12일 아이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