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도 마케팅이다…예술 작품까지 카드 안에
한동안 시들했던 신용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마케팅이 강화되는 모양새다. 카드 자체의 혜택이 줄면서 상대적으로 심미적 즐거움의 효용이 강화된 영향으로 분석된다. 카드사들은 기존 카드에 특별한 디자인을 입힌 카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규고객 잡아라” 마케팅 차별화 핵심은 ‘보상·챌린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마케팅 서비스의 경쟁이 치열하다. 많은 기업이 자사 서비스 혹은 브랜드를 이용할 새로운 고객을 모집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 잠재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브랜드를 인식시키는 마케팅 서비스도 적극 활용하는 추세다.

영화·광고도 생성 AI로 만든다
이제 기업들은 AI를 광고나 캠페인에 활용하기 시작했고, 영화 제작소나 생성 AI 솔루션 업체들은 AI로 제작한 영상에 ‘영화’라는 장르를 붙이기 시작했다. 놀이의 개념이 아닌 본격적인 비즈니스 또는 해당 영역에서 완전한 상품으로 만들어진 AI 영상 창작물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광고계 접수한 할매니얼”
최근 몇 년 간 ‘할매니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할매니얼이란, 할머니의 방언 ‘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신조어로 할머니 세대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의미한다.

호텔업계, 어른이 겨냥 키덜트 호캉스 상품 봇물
어린이의 감성과 문화를 즐기는 어른 ‘키덜트’ 트렌드가 유통 전반에 걸친 트렌드로 지속 확산하 있다. 호텔 업계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네버랜드를 꿈꾸는 어른이들의 동심을 겨냥한 호캉스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