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MZ세대 일기 쓰고 쇼핑하고… ‘네이버 블로그’ 진화 중

‘검색광고 결정판’으로 여겨졌던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가 MZ세대가 쇼핑을 즐기는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다. 일상을 기록하는 공간에서 진화한 것이다. 신규 블로그는 전년대비 120% 늘었으며, 신규 블로거 중 30%가 20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블로그 마켓’도 전체 구매자 중 20~30대가 70%에 달한다.

>7월 7일 파이낸셜뉴스

무신사·마켓컬리·오늘의집… 지금은 ‘전문몰’ 전성시대

종합 이커머스 플랫폼이 네이버, 쿠팡, 신세계 3강 체제로 재편된 가운데 ‘카테고리 킬러’ 플랫폼인 전문몰의 성장도 돋보인다. 카테고리 킬러는 ‘버티컬 플랫폼’이라고도 하는데, 이들 대부분은 특정 카테고리를 메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지지를 얻어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7월 7일 글로벌이코노믹

스타벅스 굿즈, 도 넘은 밀당 마케팅 ‘고객 줄세우기 여전’

올해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굿즈대란’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 사이에선 스타벅스의 마케팅을 둘러싼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른 바 ‘광클’ 전쟁이라는 말이 나돌 정도로 e-프리퀀시 이벤트가 과열양상으로 번지자 일각에서는 한정품에 열광하는 소비심을 자극한 ‘밀당’ 마케팅이 피로도만 가중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7월 7일 스마트 경제

‘혼공족’ 외로움 달래주는 ‘스터디윗미’

최근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는 ‘스터디윗미’다. 스터디윗미는 공부하는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며 시청자들도 함께 공부하도록 유도하는 영상을 의미한다.스터디윗미는 코로나19 시대의 ‘온라인 독서실’로 역할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방송을 진행하는 유튜버와 이를 시청하는 구독자 모두 함께 공부하는 느낌을 받으면서 외로움을 달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7월 5일 디지털타임스

TV 광고에 가상모델 ‘로지’ 활용…MZ세대 공략

신한라이프 광고에 출연해 매력적인 모습을 보인 22살 광고 모델 ‘로지(ROZY)’가 가상 인간이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광고를 공개한 지 일주일도 안 돼 유튜브 조회 수 66만 회를 넘기며 인기를 끌었다. 로지는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가 공개한 국내 최초의 기상 인플루언서로 알려졌다.

>7월 7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