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News Clipping

메타버스 다시 시동거는 메타

메타 플랫폼스가 부진에 빠진 소셜 가상현실VR 서비스 ‘호라이즌 월드’를 새롭게 다시 출시한다. 30일 CNBC는 비샬 샤 메타 메타버스부문 부사장이 한 테크 매체와 인터뷰에서 호라이즌을 대대적으로 개편reboot할 것이라고 밝혔다.

>7월 30일 매일경제


파랑새 대신 ‘X’…”트위터, 월간 이용자 최대”

트위터가 파랑새 대신 ‘X’로 간판을 바꿔 단 뒤 이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시간 2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전날 자신의 X 계정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5억 4천만 명을 넘었음을 보여주는 그래프를 게시하며 “2023년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습니다.

>7월 31일 SBSBiz


‘스트리트 컬처’로 잘파세대 공략하는 패션업계

2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패션 대기업들은 종전 불모지 영역인 스트리트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면서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MZ, 젠지, 잘파 등 갈수록 어려지는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다.

 >7월 29일 뉴스1


“임밍아웃에서 댄스까지”…유통가 ‘챌린지’ 열풍

큰 인기를 끌었던 가수 ‘지코’의 ‘아무노래 댄스 챌린지’, 요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걸그룹 ‘뉴진스’의 ‘슈퍼샤이 댄스 챌린지’ 등 SNS 활용이 높은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챌린지가 퍼져나가고 있다.

>7월 30일 청년일보


하늘 위 주류 경쟁 치열하네

업계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해 마케팅 효과를 누리기 위해 항공사마다 수제 맥주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직접 만든 주류를 제공하면서 고객들과 친밀도를 높이고 마케팅 효과를 누리겠다는 전략이다.

>7월 30일 매일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