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News Clipping

“필리핀으로 여행 오세요”…한국 찾아와 세일즈 뛴 필리핀 장관

크리스티나 가르시아 프라스코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8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필리핀 대통령까지 나서 필리핀을 ‘아시아의 관광 강국’으로 변모시키겠다고 비전을 내세웠다”며 이같이 밝혔다.

>뉴스1


초코파이 탄생 50주년…고객의 추억을 담는다

오리온은 다음 달 25일까지 ‘초코파이 정(情)’에 얽힌 기억을 공모해 제품에 담는 ‘나의 정(情) 이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초코파이 출시 50주년을 맞아 소비자 소통 캠페인이다.

>아시아경제


“검은 물감이랑 뭐가 다르냐” 현재 美서 논란 중인 흑인 파운데이션

미국의 한 화장품 업체가 흑인용 파운데이션으로 검은색을 출시해 비판 여론이 일었다. 실제 흑인 피부색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작정 새까만 색을 출시했기 때문.

>파이낸셜뉴스


옛 학전 소극장, 어린이·청소년 창작산실로 7월 개관…극장명 공모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지난 3월 폐관한 대학로 ‘학전’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계승해 소극장을 어린이·청소년 중심 공연장으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뉴시스


“조직적 거부” vs “합당한 절차”…서울광장 퀴어축제 개최 두고 갈등 왜?[취재메타]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지난해에 이어 서울광장이 아닌 거리에서 개최된다. 이를 두고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서는 ‘서울시가 조직적으로 밀어내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으나 서울시는 ‘절차대로 진행한 것’이라 대응하고 있다. 시민들은 이를 두고 의견이 엇갈렸다.

>헤럴드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