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 News Clipping

‘눈물의 여왕’ 성공에 ‘이 예능 PD’ 있었다…”‘팝콘 브레인’ 세대가 빠질 만했네”

21.6%. 21일 방송된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 시청률(전국 유료 가구 기준·닐슨코리아)이다. 자체 최고 시청률로 tvN 역대 드라마 중에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이다. tvN 역대 시청률 1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21.7%·2020년)의 턱밑까지 쫓아갔다.

>한국일보


올봄 아우터 패션은 ‘워크재킷’… 컬러·소재 불문 ‘트렌디’

올봄 아우터를 고민하고 있다면 워크재킷을 선택하길 권한다. 과거 남성 복식의 역사가 담긴 워크재킷은 현재 유행의 중심에 있는 워크웨어(workwear) 대표 아이템이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봄 워크재킷이 유행하고 있다.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의 최근 한 달(3월22일~4월21일) ‘워크재킷’ 검색량 증가율은 2791%에 달한다. 같은 기간 ‘워크웨어’도 검색량이 768% 늘었다.

>머니 S


“뚜껑 따면 레몬이 둥실” CU, 생레몬 하이볼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가 파라미터가 37억개에 불과한 소형언어모델(sLM)을 전격 출시했다. 현재까지 빅테크 기업이 공개한 언어모델 가운데 가장 작은 크기다. 파라미터는 인간 두뇌 시냅스에 해당해 많으면 많을수록 인공지능(AI) 성능이 우수하다는 견해가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대규모언어모델(LLM)은 학습·추론하는 데 막대한 비용과 전력이 투입되다 보니 AI 업계가 ‘더 작지만 더 강한’ 모델 구축을 서두르는 장면이다.

>데일리안


6월 말 기다렸던 ‘별내선’ 다시 개통 지연…서울시, 시험 운행 연기

지하철 8호선을 남양주 별내지구까지 연장하는 별내선 개통 시기가 당초 예정돼 있던 6월 말에서 연기됐다. 별내선 개통은 남양주 별내지구를 중심으로 노선이 지나는 지역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경제


‘찐친’끼리만 이용한다는 SNS ‘로켓 위젯’, 요즘 뜨는 이유

미국에서 개발된 폐쇄형 SNS ‘로켓 위젯’이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20세대 젊은 층 중심으로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지난 11일에는 국내외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부문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미 미국에선 2022년 당시 로켓 위젯이 출시되자마자 2주 만에 20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몰리는 등 한차례 열풍이 불었다. 이후에도 관심이 식지 않고 젊은 세대 사용자가 꾸준히 유입되며 글로벌 인기 앱으로 등극하게 된 것이다. 현재 국내외 로켓을 다운로드한 횟수는 1,000만 회를 넘어섰다.

>매거진한경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