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News Clipping

와퍼값 올린 버거킹, ‘단종루머’까지…도넘은 낚시마케팅 ‘논란’

버거킹이 앞서 대표 메뉴인 와퍼값을 연달아 올린 데 이어 8일에는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노이즈 마케팅’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와퍼 판매 40주년을 맞아 와퍼를 리뉴얼하면서도 이를 ‘단종’을 의미하는 ‘판매 종료’로 공지해 소비자들의 혼란을 초래했다는 반응이다.

>연합뉴스


주류업계, 불타는 톱스타 마케팅 열전…득일까, 독일까

성수기를 앞둔 주류업계가 톱스타를 내세워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 하락세를 겪었던 주류업계가 일찌감치 마케팅을 통한 실적 부진 만회에 나선 것이다. 주류사가 스타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스타 마케팅 성공은 곧 매출과 직결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스포츠서울


투표장에 ‘캐릭터 만화’ 가져가는 MZ세대…이유 알고보니

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율이 역대 총선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권자들의 이색 투표 인증샷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손등에 기표도장을 찍어 나오는 고전적인 인증 방식은 이제 ‘구식’이다. 20·30대 유권자들 사이에선 캐릭터가 그려진 투표인증용지 도안을 공유하는 것이 유행이다. 이들은 고전만화 캐릭터부터 최신 웹툰 캐릭터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투표인증용지를 활용해 온라인에 이색 투표 인증샷을 속속 올리고 있다.

>매일경제


“요아정이 뭐야?” 탕후루 가고 요거트 왔나…MZ 인기템 빠르게 변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인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요아정이란 프랜차이즈 ‘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의 줄임말로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파는 프랜차이즈다.

>매거진한경


여행하듯 살고, 살 듯 여행하다…일탈 아닌 일상 찾는 MZ세대 여행법

MZ세대는 여행을 하면서 다른 문화를 알아가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겼다. 클룩의 조사에 따르면 MZ세대 여행자의 85%가 여행 중 새로운 경험에 투자하고 싶다고 밝혔다. 유적지 방문은 물론 현지 음식 체험, 지역 작은 상점 방문, 웰니스 등이 MZ세대 여행의 관심사로 나타났다.

>경향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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