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톡톡튀는 만우절 마케팅
4월1일은 만우절이다. 만우절은 가벼운 장난, 그럴듯한 거짓말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날이다. 기업들도 만우절은 풍자, 패러디 등의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재미를 선사하면서 동시에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있다.
MZ세대 잡아라…지자체도 숏폼 열풍
지방자치단체들의 숏폼 공모전이 넘쳐나고 있다. 빠른 정보와 재미를 선호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숏폼으로 불리는 짧은 영상콘텐츠가 인기를 끌자 지자체들도 숏폼을 활용한 홍보 경쟁에 나선 것이다.
>서울신문
드라마·예능도 ‘퀴어 프렌들리’가 대세
최근 동성과 사랑을 다룬 드라마와 예능이 다수 등장하고 있어 화제다. 퀴어에 대한 시각이 바뀌며 이를 작품의 소재로 활용하거나 가감 없이 드러내는 것도 자연스러워진 덕분이다.
‘국민 여동생’ 푸바오, 다음주 중국으로 떠난다…특급 이송작전 ‘쉿’
에버랜드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내달 3일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간다. 푸바오는 국내 유일의 자이언트 판다 커플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태어난 첫째 판다이다. ‘용인푸씨’, ‘뚠빵이’, ‘푸공주’ 등의 별명으로 불리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푸바오는 4월 3일 오전 10시 40분 에버랜드에서 중국 쓰촨성에 위치한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 워룽선수핑 기지로 이동한다. 현재 푸바오는 에버랜드 판다월드 내실에 격리 중으로 검역과 이송 훈련을 받고 있는 중이다.
>경북신문
마동석 “들어가자”…‘범죄도시4’ 메인 예고편 공개
영화 ‘범죄도시4’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