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News Clipping

“밤피꽃 썸네일이 왜 이래”…올해도 허를 찌른 ‘만우절’ 마케팅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다양한 기업과 단체가 ‘만우절 놀이’에 동참했다. OTT 플랫폼 웨이브는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밤에 피는 꽃’과 ‘용감한 시민’의 썸네일을 위트있는 그림체의 그림으로 변경해 게시했다.

>서울경제


옷 갈아입듯 화장도 바꿔 한다…올해 뷰티 트렌드 ‘바이브 큐레이션’

엔데믹 이후 색조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취향은 더욱 세분화되고 있다. 자신이 연출하고 싶은 분위기에 따라 화장도 매일 다르게 하는 것. 이에 맞춰 더욱 다양한 색조 화장품이 출시될 전망이다.

>매경헬스


“김수현만 빼고 다 준비했다”…달라진 대형마트 광고 ‘재밌네’

최근 롯데마트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한 영상이 유통업계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톱 배우 김수현을 기용해 방영 중인 홈플러스의 신규 광고 영상을 B급 콘셉트로 패러디하면서다. 다소 보수적이었던 롯데의 마케팅 방식에도 새로운 시도가 이뤄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데일리


국궁,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높아져

국궁은 2020년 우리나라 전통 무예인 태껸과 함께 무형문화재 142호로 지정됨으로써 그 가치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최근 들어 MZ세대 사이에서 양궁, 사격 등과 함께 주목 받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면서, 국궁의 인기와 중요성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스포츠동아


“핫플 웨이팅, 피할 수 없어 즐겨요”…MZ세대 ‘0차 문화’ 아시나요

인기 카페나 식당에 ‘대기’를 등록한 뒤 기다리는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방식이 젊은 세대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1차 일정 전이라는 의미에서 ‘0차 문화’, ‘0차 공간’으로 통한다. 전문가들은 현실을 중시하는 세대 특성이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머니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