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News Clipping

‘고려거란전쟁’ 기성→MZ 사로잡았다…대하드라마 새 지평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최종회에서는 강감찬의 20만 고려군과 소배압이 이끄는 거란의 최정예 부대의 최후의 전투가 펼쳐졌다. 거란의 맹렬한 공격에 고려는 검차진, 중갑 기병, 단병접전, 모루와 도끼 등 모든 전력을 다해 맞서 싸운 끝에 승리를 쟁취하며 안방극장에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서울경제


2024년 봄꽃 여행 트렌드, 빅데이터로 미리보기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봄꽃 여행은 어떤 모습일까. 한국관광공사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봄꽃 여행 행태와 소비자 선호도를 분석했다. 우선 한국인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봄꽃은 벚꽃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3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SNS에서 봄꽃과 함께 언급된 연관어로 가장 많이 언급된 꽃은 벚꽃으로 전체 중 35%를 차지했다.

>여행신문


국내 최초 숏폼 드라마 플랫폼 ‘탑릴스’, 드디어 뜬다..

대한민국 최초의 숏폼 드라마 플랫폼 ‘탑릴스’가 첫 공개된다. 오는 12일 첫 오픈되는 ‘탑릴스’는 2분 내외의 세로형 숏폼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숏폼 드라마 플랫폼이다. 최근 대중들은 릴스, 쇼츠 등 짧은 길이의 동영상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탑릴스’는 웹툰보다 실감나고 기존 드라마보다 빠른 전개의 오리지널 드라마를 제작해 전세계 시청자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OSEN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1위 눈앞… ‘치지직’ 사용자 200만 돌파

업계에선 현재 추세대로라면 치지직이 다음 달 정식 서비스 전환 후 아프리카TV의 MAU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 1일 기준 치지직의 일간활성이용자수는 91만 1733명으로 아프리카TV에 앞서기도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치치직 서비스는 현재 게임에 특화되어 있는데,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할 계획이 있다”며 “이미 게임 외 다른 분야의 스트리밍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조선비즈


“인스타에선 모두 행복한데”…마음에 골병 든 청춘들

청년들의 ‘마음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취업, 진로, 결혼 등 여러 인생 과제를 해결하는 문제로 정신적인 피로감을 호소하는 청년이 급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활력을 잃어가는 청년 세대의 정신건강 문제를 사회가 관심을 둬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청년들의 마음을 돌보기 위한 사업을 잇달아 추진하는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한국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