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 News Clipping

‘10대들 백화점’ 떠오른 다이소, 비결은 트렌드 읽기

높은 가성비로 알뜰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명했던 다이소가 요샌 초중등 학생들로부터도 큰 인기를 얻으며 ‘10대의 백화점’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10대가 주로 쓰는 틱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다이소 추천템’이나 ‘다이소 화장품’을 검색하면 다이소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다.

>동아일보


도대체 ‘가루쌀’이 뭐길래… 오뚜기·농심 제품 개발 나서

앞으로 ‘가루쌀’을 이용한 제품들이 시중에 매우 많아질 전망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지난해부터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 농심, SPC 등 15개 기업이 선정돼 라면부터 빵까지 각종 신제품을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더니, 올해는 본격적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지난 7일 농림부는 2024년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식품업체와 외식업체 30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참여하는 업체가 어마어마하다.

>헬스조선


<2024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의 계절이 왔다

창업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기는 봄과 여름 사이다. 창업 희망자는 겨울이 지나면 3월부터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한다. 요즘은 초보 창업자들이 많이 창업시장에 뛰어드는데, 그들은 대부분 프랜차이즈 업종을 선호한다. 창업의 두려움을 가맹본부에 의존하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일요시사


MZ세대 사로잡는 숏폼 광고, 잘 먹히려면 이렇게 하자!

숏폼 콘텐츠의 선두주자인 틱톡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을 살펴본 결과 첫째, 정보나 지식을 확보하기 위한 궁금증 해소 둘째, 스트레스 해소와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긴장감 해소 셋째, 휴식과 여가활용을 위해 무료함 해소의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었다.

>반론보도닷컴


CJ제일제당 잡은 알리… 中 침투에 유통업계 위기감

CJ제일제당이 중국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에 공식 입점했다. 국내 최대 식품 제조기업이 알리에 입점하며 대규모 할인 행사까지 진행 중이다. 중국산 공산품을 최저가에 팔던 알리가 대형 제조사 입점을 유치하는 등 한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국민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