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의 해 ‘푸른 용’ 마케팅 돌입한 식음료 업계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식음료업계에서는 푸른 용 마케팅에 한창이다.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혹독한 시간을 보낸 국민들에게 ‘동방의 수호신’ 청룡을 내세워 희망을 불어 넣겠다는 계획이다.
>서울경제
“웃다가 지갑 열었네”… 대놓고 한 ‘앞광고’에 900만 몰렸다
콘텐츠 커머스가 유통업계 성공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콘텐츠 커머스란 웹 예능이나 토크쇼 같은 디지털 콘텐츠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거래 요소를 결합한 것으로,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활성화하고 재미와 스토리를 소비하는 경향이 맞물리며 부상하고 있다.
>조선비즈
2024년에는 어떤 청바지가 유행할까?
2024년에는 한동안 와이드 핏에 빠져 있던 데님 트렌드에 다양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벨라 하디드의 스키니 진을 비롯해 Y2K를 지나 인디 슬리즈라 불리는 2010년대 패션 돌아오면서 되려 그보다 20년전, 1990년대 스타일 또한 데리고 올 모양입니다. 런웨이 디자이너들이 만들어 낸 그 어느때보다 다양하고 광범위한 실루엣과 스타일이 선보인 2024년 봄, 여름 런웨이 속에서 미리 점 찍어 봅시다.
>W
영화관 가면 처음에 나오던 ‘그거’…서울서 특별전 개최
한 번쯤은 영화 시작 전 등장하는 WB 로고를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로고의 주인공 워너브라더스가 100주년을 맞아 서울에서 특별전을 개최했다. 워너브라더스는 영화, 애니메이션을 제작, 배급하는 회사로 ‘해리포터’ 시리즈부터 DC코믹스, ‘톰과 제리’까지 다수의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다. 영화에 큰 관심이 없어도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본 영화나 캐릭터들이 다수 있을 것이다.
>매일경제
“평생직장 옛말, 원하는 만큼 일한다”… 뜨는 ‘긱워커’
긱워커는 정해진 시간에 일해야 하는 아르바이트보다 자율성이 더 강화된 노동 형태다. 근로자가 스스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택해 일한다. 실제 노동시간이 하루 1시간 정도로 짧은 경우도 많다. 국내에서는 배달플랫폼 종사자나 차량공유 서비스 운전자가 대표적인 긱워커다. 코로나19 확산기를 거치면서 긱워커는 급증했다. 최근에는 개인의 전문성을 살린 웹그래픽 디자이너, IT 개발자 등으로 긱워커 분야가 확장되는 추세다.
>국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