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손을 아끼세요’ 손 마케팅 활발
유통업계가 주부들의 손 건강을 위한 생활 속 아이템을 속속 내놓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겨울철 손 시림이나 건조해진 손을 관리하고, 알레르기 및 손 습진 방지, 손목 통증 완화 등 손 케어 기능을 강화한 제품군이 다양해지고 있다.
>매일경제
2023 아시안컵 평가전 모두 마친 E조, 분위기는?
64년 만의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축구대표팀은 조별리그서 중동 2개팀, 그리고 동남아 국가와 만난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0일 아시안컵 본선 무대가 펼쳐질 카타르에 입성한다.
>데일리안
식품·유통업계, 건강상품군 ‘확대’…헬시플레져 트렌드
최근 몇 년 사이 즐겁게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헬시플레져’ 트렌드가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타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건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으며, 식품 유통업계도 밀가루를 배제한 건강면, 동물성 원료를 넣지 않은 초콜릿 등 건강을 추구하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공감신문
Z세대 덕에 ‘CD 음반’ 다시 뜬다
인터넷을 통한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듣는 문화가 널리 확산되면서 사라질 것으로 보였던 CD 음악이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다시 뜨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스트리밍 형태의 디지털 음악은 소장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인데 Z세대 사이에서 CD 형태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직접 소장하는 것이 유행을 타면서 CD 음악 매출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시보러 가? 차도 고쳐?”…도대체 어딘가 봤더니 백화점·마트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이 고객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다. 가급적 더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찾아 오래 머물도록 해 소비를 촉진하려는 목적에서다. MZ세대에서 입소문이 난 맛집과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대거 유치하는 한편, 자동차 정비시설과 전시 공간을 마련하기도 한다.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