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투 더 매지컬 월드

요즘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 ‘위키드’가 화제입니다. 원작 뮤지컬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죠. 이미 흥행은 예측 가능했던 것일지도 모릅니다. 160분이라는 꽤나 긴 러닝타임을 자랑하지만, 영화관에서 초록 마녀를 보고 음향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이 영화관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했다”, “그냥 미쳤음”이라는 관람평을 남겼죠.

✅위키드로 알아보는 콜라보 마케팅

© 스포츠동아

영화의 흥행에 맞춰 여러 유통•뷰티 업계가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중 발 빠르게 마케팅을 진행한 브랜드는 엘앤피코스메틱의 자회사인 ‘마녀공장’입니다. ‘웰컴 투 더 매지컬 월드’라는 컨셉에 맞춰 베스트셀러 5종에 ‘위키드’ 주인공인 엘파바와 글린다를 담아 마법 같은 콜라보로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성수동 무빙카 팝업과 서울 지하철 내부 광고를 통해 사람들을 마법 세계로 초대하기도 했죠.

✅더 자세히 알아보는 ‘마녀공장x위키드 무빙카 팝업’

© 보건뉴스

특히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한 ‘마녀공장 무빙카 팝업’은 3일간 무려 2,700명이 방문했는데요. ‘무빙카 팝업’은 경희대(21일), 숭실대(22일), 성수연방(23일)에서 진행됐다고 해요. 피부 고민 구슬을 뽑으면 피부 고민 해결 키트를 증정하고, 마법 룰렛을 돌리면 추가 기프트를 증정한 행사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다른 브랜드는 어떤 콜라보 마케팅을 하고 있을까?

© 이투데이

‘마녀공장’만 마녀한 게 아니었습니다. 향수 브랜드 ‘루아페’는 ‘위키드’ 주인공인 글린다와 엘파바의 매력을 표현한 2가지 향을 출시했는데요. 위키드 글린다의 순수함과 밝은 내면을 복숭아 향으로 담은 ‘화이트 애프리콧’, 위키드 엘파바의 대담하고 독창적인 매력을 포근한 비누향으로 담은 ‘다이브 가든’이 그 제품입니다. 그밖에도 ‘스파오’, ‘러쉬’ 등 여러 브랜드가 ‘위키드’와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올해가 가기 전에 브랜드가 선물하는 마법 같은 시간을 가져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