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매운맛을 강조한 라면 제품들이 참 많습니다. 매운 라면은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도 하고,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이로 인해 매운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라면 업계에서는 ‘매워야 산다’라는 재미있는 유행어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매울수록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높은 실적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에요. 최근에도 라면 업계에서 매운맛을 내세운 신제품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답니다!
불닭볶음면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삼양식품은 간짬뽕의 매운맛을 4배가량 강화한 ‘간짬뽕 엑스’를 선보였고,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론칭하여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 ’맵탱 마늘조개라면’,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 세가지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어요.😊 농심 역시 대표 제품인 신라면보다 두 배 매운 한정판 ‘신라면 더 레드’를 선보였으며, 오뚜기에서도 기존 열라면에 마늘과 후추를 넣어 알싸한 맛을 더한 ‘마열라면’을 출시했어요.🍜
이처럼 다양한 매운 라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우리나라 매운 라면을 찾아 먹고, 사진과 영상으로 인증을 남기는 문화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매울수록 이슈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매운 라면들이 나올 거 같네요!
출처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