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톡에서 NFT 사고 판다… ‘클립 드롭스’ 정식 버전 출시
카카오톡 내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대체 불가능한 토큰 작품을 전시하고 유통하는 ‘클립 드롭스’가 정식 버전을 출시한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사용자 간 NFT 작품을 사고팔 수 있는 신규 기능을 포함해 ‘클립 드롭스’의 정식 버전을 오는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12월 15일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PC 뉴스홈 확 바꿨다… 모바일처럼 ‘구독’ 형태로
네이버는 15일 포털 뉴스홈 영역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기존 PC 뉴스홈을 모바일 형태로 바꾼 것이다. PC에서도 모바일의 구독 뉴스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언론사 구독 뉴스와 언론사 홈, 언론사별 기사 본문 등 모바일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2월 15일 데일리안
AR·VR로 쇼핑… 인스타그램, ‘메타버스 커머스’ 그린다
인스타그램이 2021년 한 해를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 인기 해시태그를 소개하는 한편, 인스타그램 비전 역시 제시했다. 메타 증강현실 플랫폼 스파크AR을 이용해 고객이 가상 세계에서 가구를 배치해보거나 안경을 쓰고 화장을 해보는 등 현실과 가상 간격을 아우를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12월 14일 디지털데일리
진짜 큰손은 40대 이상… 온라인 유통가, ‘4060’에 공들인다
최근 유통 시장이 온라인 위주로 빠르게 재편돼 MZ세대를 붙잡기 위한 다양한 대안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비대면 쇼핑에 익숙해지면서 유통업계의 전통적인 큰 손으로 꼽히는 40대 이상 고객들이 이커머스 등으로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 이에 이들을 겨냥한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12월 14일 이투데이
MZ세대가 바꾼 트렌드, 주목받는 ‘클린 뷰티’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담은 뷰티 업계의 오프라인 마케팅이 활발하다. 뷰티업계가 오프라인 매장을 강화하는 배경에는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가 있다.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찾는데 적극적인 MZ세대를 중심으로 클린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한 브랜딩 강화에 나선 것이다.
>12월 15일 스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