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News Clipping

주류업계, MZ세대 겨냥한 ‘팝업스토어’ 눈길

엔데믹이 시작되면서 ‘팝업스토어’ 전성시대가 도래했다. 주류업계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팝업스토어를 꾸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MZ세대는 ‘경험’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면서 “들어와서 사진 한 두 장 찍고 ‘볼 것 없다’는 평가를 받거나 단순히 시음으로 끝나지 않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한다”라고 말했다.

>12월 11일 스카이데일리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다… ‘K-웹툰’의 세계적 위상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K-웹툰’이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국내 플랫폼 네이버와 카카오가 세계 웹툰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K-웹툰’을 소재로 한 2차 저작물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정부는 웹툰 분야에서 국가 주도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2월 11일 천지일보


혼돈의 아이패드, 내년엔 정리 나선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강력한 수요가 꺾이고 대신 인플레이션과 불황이 찾아왔습니다.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기 시작하면서 올 1분기 아이패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고, 2분기 20%, 3분기에도 10% 감소하며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애플은 지난해 10월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10세대 아이패드를 내놓은 이후 올해 단 하나의 신제품도 내놓지 못했습니다. 신제품 부재로 인해 연말에도 아이패드 판매량은 크게 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12월 11일 테크M


24시 무인 강아지 셀프 목욕…‘댕댕이 목욕탕’ 새 트렌드 뜬다

무인 형태의 댕댕이 목욕탕은 반려동물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제대로 케어하는 트렌드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셀프 강아지 목욕탕과 강아지 용품샵은 반려동물을 더욱 사랑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12월 11일 서울신문


‘새 집’ 말고 ‘헌 집’ 다오…이자 부담에 구축 아파트 거래량 증가

천정부지로 솟은 집값에 이자 부담까지 겹치면서 새집 대신 헌집을 선호하는 현상이 짙어지고 있다. 11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부동산R114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올해 거래된 수도권 아파트를 연식 구간별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준공 10년 이하 구간에서는 거래 비중이 줄어들었지만 10년 초과 아파트에서는 비중이 늘었다.

>12월 11일 시사CA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