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1/12/뉴스클립1-2.png)
카카오, 라이브 커머스 ‘그립’ 1800억에 인수
카카오가 라이브커머스 스타트업 그립컴퍼니의 지분 48%를 1,800억 원에 인수한다. 카카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공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출시한 카카오쇼핑라이브 플랫폼과의 시너지가 예상된다.
>12월 2일 매경이코노미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1/12/뉴스클립2-2.png)
X세대 왔다… 이커머스 큰손 4050 모시기 경쟁 치열
이커머스 업계가 중장년층 패션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4050 세대 중장년층이 큰 손으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50대의 경우 온라인 쇼핑을 한 번이라도 이용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자 비율이 2019년 29.5%에서 올해 79.2%로 조사됐다. 40대 응답자 비율은 91.1%에 달한다.
>12월 1일 et뉴스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1/12/뉴스클립3-2.png)
페이스북, 암호화폐 광고 규제 ‘완화’
최근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광고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외신은 메타가 암호화폐 광고에 대한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다고 보도했다. 메타의 이번 행보를 두고, 외신은 메타의 암호화폐 사업에 제동이 걸린 데 따른 결과라고 분석했다.
>12월 2일 ZDNet Korea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1/12/뉴스클립4-2.png)
‘향멍’·자기 만족·실내 힐링… 향기에 빠진 MZ세대
코로나 이후 향에 대해 관심이 늘었다는 MZ세대가 늘고 있다. 직장인들은 “코로나 이후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오히려 향이 있는 인테리어·향수 제품을 많이 사게 됐다”고 한다.
>12월 1일 조선비즈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1/12/뉴스클립5-2.png)
걷기도 ‘가치’ 트렌드…건강·환경·이웃 챙기는 ‘착한 걷기’가 뜬다
본인의 건강 뿐 아니라 환경과 이웃을 챙기는 ‘착한 걷기’가 대세로 떠올랐다. 코로나19로 쇠약해진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걷기’에, 환경을 보호하고 기부를 실천하는 새로운 의미가 더해진 것. 걷기의 ‘가치 트렌드’다.
>12월 3일 스포츠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