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 News Clipping

초심으로 돌아온 애플 크리스마스 광고

애플은 매년 감동적인 크리스마스 광고를 제작하는데 작년에는 감각적인 영상미로만 가득 찬 에어팟 광고를 선보여 실망감을 안겨줬음.이번에는 가장 아날로그적인 방법인 스톱모션을 활용한 광고를 선보였는데, 따뜻한 스토리텔링으로 좋은 평을 받았음.마이크로소프트는 AI 기술을 통해 사람들의 연말 추억을 명화로 탄생시키는 캠페인을 진행해 애플과는 대조를 이뤘음.

>11월 26일 WLDO


다시, ‘뚱패딩’ 시대…메가트렌드 된 노스페이스

몇 년 전만 해도 노스페이스 패딩은 한물간 브랜드 이미지가 강했다. 2000년대까지만 해도 가격대별 모델에 따라 ‘패딩 계급도’까지 등장해 사회적 이슈까지 됐지만 아크테릭스, 캐나다구스, 무스너클 등 새로운 고가 브랜드의 등장과 2010년대 후반 아웃도어 시장 전체의 하락세가 맞물리면서 젊은층 사이에서 노스페이스의 입지는 꾸준히 줄어들었다. 이런 노스페이스가 다시 ‘메가트렌드(세계적 유행)’의 중심에 섰다.

>11월 25일 한경비즈니스


‘MZ 핫플레이스’ 종로 포장마차…’명품 노점’ 거듭날까

종로 일대 포장마차들이 휴식기에 들어갔다. 서울 종로노점상연합회에 따르면 종로구 포장마차 60여 곳은 이날부터 장사를 멈추고 재정비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22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바가지 논란’ 게시물이 발단이 됐다. 작성자는 ‘종로 포장마차 실태’라는 제목의 글에서 2만 원짜리 석화 안주를 시켰는데 7개밖에 나오지 않았다며 노점의 심각한 거품을 지적했다. △안주 2개 이상 주문 필수 △카드결제 불가 △비위생적 영업 등 다른 문제점도 열거했다.

>11월 29일 한국일보


“MZ 다음은 잘파”…서비스 쏟아내는 금융권

은행들이 비대면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통상 어릴 때 이용하던 은행을 성인이 돼서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나금융연구소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알파세대의 약 60%는 부모와 같은 금융사를 거래하기를 원하고 실제 같은 주거래 은행을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28일 서울경제


미국의 대표적인 연말 마케팅, 어드벤트 캘린더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기간인 ‘어드벤트(강림)’ 기간 동안 하루하루를 세는데 사용되는 특별한 캘린더를 의미한다. 이 캘린더는 보통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이브인 12월 24일까지의 날짜를 포함하고 있다. 어드벤트 캘린더의 각 날짜에는 작은 문이나 창문이 있어서 캘린더 사용자들이 매일 하나씩 문을 열어 그 안에 숨겨진 작은 선물이나 사탕, 문구, 그림 등을 발견하게 된다. 이 캘린더는 크리스마스까지 남은 시간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보내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특히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기대감을 높여준다.

>11월 27일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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