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News Clipping

“명품도 스타가” 앰버서더 마케팅 공들이는 패션업계

가을·겨울(FW) 시즌 성수기를 맞아 인기 스타를 앰버서더로 선정하는 패션 브랜드들의 앰버서더 마케팅이 활발하다.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를 앞세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고 인지도를 증대하는 한편, 상품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전략이다.앰버서더는 단순히 광고 모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각종 캠페인과 행사 등에 초청될 뿐만 아니라 SNS와 라이브 방송 등 일상 속에서도 해당 브랜드를 자주 노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소화해야 하기 때문이다.

>11월 13일 매일경제


코카콜라‘Anyone Can Be Santa”, 크리스마스 마케팅 시작

코카-콜라가 겨울을 맞아 따뜻한 영상미와 스토리텔링으로 마법 같은 크리스마스를 담아낸 TV광고 ‘애니원 캔 비 산타(Anyone Can Be Santa)’를 공개했다.새롭게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TV광고는 코카-콜라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일상의 순간들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산타는 먼 곳에 있지 않으며, 서로를 돕고 배려하며 마음을 건네는 순간 우리 모두 산타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11월 13일 세계비즈


“지갑 속 잔돈 꺼내야지”…’길거리 음식’ 유튜브 트렌드

노점에서 간단히 먹는 일명 ‘길거리 음식’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이영미 보이스오브유 선임연구원은 “떡볶이, 핫도그, 호떡 등 거리에서 접할 수 있는 친숙한 음식을 영상에 담아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큰 인기”라며 “수백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거느리거나 억 단위의 천문학적 조회수를 자랑하는 영상을 보유한 채널이 다수”라고 설명했다.

>11월 12일 더팩트


Z세대는 왜 독도 챌린지를 응원할까?

독도 챌린지는 독도의 심각한 현재 상황이 기사도 많이 안나오고, 독도를 지키자는 글도 사라지고 있고, 독도에 대한 이슈가 묻히고 있다는 내용의 한 트윗에 달린 “어쩔 수 없다, 독도를 더 알리려면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를 만들어야 한다”는 인용에서 시작했어요. 쇼츠나 틱톡에 올라오는 챌린지들을 보면 처음엔 좋은지 잘 모르던 노래가 자꾸 듣다보면 좋아지고, 간단하면서 아이코닉한 챌린지 춤들도 따라하고 싶게 되거든요.

>11월 14일 일간스포츠


XMZ 각 세대의 대학 생활은? ‘스펙 쌓기’ ‘코로나19’ 등 변화

젊음의 상징인 ‘대학 생활’도 시대 흐름에 따라 변화한다. X·M·Z 각 세대는 각기 다른 대학 생활을 경험했다. 민주주의를 열망했던 X세대의 경우 ‘최루탄’ ‘시위’ 등과 뗄 수 없는 대학 생활을 경험했다. 또 대학생 당시 IMF를 경험한 세대도 X세대다. M세대의 경우 ‘대외활동’라고 정의할 수 있다. 졸업 후 취업난이 본격화되면서 ‘스펙’을 쌓아야 했기 때문이다. 가장 최근 대학 생활을 경험하고 경험 중인 Z세대는 코로나19 시기에 ‘비대면’ 대학 생활을 경험했다.

>11월 10일 영남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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