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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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고는 촌스럽고 지루? MZ세대 “독특, ‘힙’함 그 자체”
콘텐츠 융합을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표현하고 즐기는 오늘날, 늘 새로운 것을 찾는 밀레니엄 세대들에게는 뉴트로 감성이 또 하나의 신선한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20세대들에게 싫증은 지루함을 넘어 ‘싫은 느낌’ 그 자체이다. 특히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과거로의 회귀가 새로움을 찾는 그들만의 ‘놀이’로 작용하고 있다. 옛 공간을 재현한 핫플레이스에 1020세대들이 몰려가고, 한물간 레코드판에 열광하고 있다.
>11월 5일 대구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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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디한 버추얼 모델-주목할 만한 SNS 속 가상 캐릭터
기업이 MZ세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선 SNS라는 거대한 온라인 플랫폼을 발판 삼는 것이 화두가 되는 요즘, ‘imma’ ‘춘식이’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등 가상의 캐릭터들을 활용한 버추얼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버추얼 모델’들이 화제가 되기까지는 SNS의 역할이 컸다. 그간 패션계에서만 두드러졌던 ‘버추얼 모델’들이 최근엔 패션을 비롯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11월 5일 시티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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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포들아 안녕”…’유미의 세포들’ 5년만에 완결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이 오는 7일 막을 내린다. ‘유미의 세포들’은 5년간 누적 조회수 약 32억뷰, 누적 댓글 수 약 500만개라는 기록을 남겼다. 2016년에는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됐고 2018년에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만화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도 수상하며 작품성과 화제성, 흥행성을 모두 갖춘 대한민국 대표 인기 웹툰으로 인정받았다.
>11월 6일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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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모델로 배우 섭외한 은행들..”신뢰 회복 필요한 때”
은행의 ‘얼굴’ 광고모델이 아이돌 그룹에서 배우로 다시 바뀌고 있다. 보수적인 이미지에서 탈피하고자 아이돌을 모델로 기용해 젊은층 공략에 나섰던 은행들이 안정적이면서도 신뢰를 줄 수 있는 인물로 선회한 것이다. 은행들이 마음을 바꿔먹은 계기는 파생결합상품(DLF)이나 라임ㆍ옵티머스 사모펀드 사태 등이 결정적이었다. 대규모 원금손실 사태와 환매중단으로 고객에 피해를 입혀 보수적이더라도 안정적 이미지를 통해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는 판단이 선 것이다.
>11월 5일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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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뽑은 ‘2020 주목받은 유튜브 광고 탑10’
최근 구글은 1년간 시청자에게 가장 주목받은 유튜브 ‘트루뷰 포 액션(TrueView For Action)’ 광고 10편을 발표했다. 이는 시청자들의 행동 유도로 전환율을 높이는 데 성공한 광고를 대상으로 한다. 기준은 유저 관여도와 조회수, 노출수, 댓글, 좋아요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 선정작 중 국내 광고는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초보 유튜버 편’과 LG유플러스 ‘U+ 스마트인터넷’으로 2편이 선정되었다.
>11월 5일 뉴스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