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비키’ 썼다가 사과한 배스킨라빈스… 유행어 광고에 써도 될까 [법잇슈]
밈을 활용한 광고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가운데 배스킨라빈스가 ‘럭키비키’를 제품명으로 이용해 논란이 일자 해당 제품 판매를 중단했다. 이에 출처가 분명한 유행어를 광고에 사용 가능한지 관심이 모인다.
>세계일보
“로또 조작? 절대 불가능”…’사격’ 김예지, 100명 앞에서 공개 추첨
파리올림픽 은메달리스트 김예지 선수가 로또 추첨 버튼을 누르는 ‘황금 손’으로 출연했다. 김 선수는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분들에게 행운이 갔으면 좋겠다”며 추첨기 버튼을 눌렀다.
>YTN
“언니들 우리 교과서 나왔데이” 칠곡 할매들의 詩 실린다
25일 칠곡군은 한글학교에서 성인 문해교육을 받은 할머니들의 시와 그림(4편)이 천재교과서 중학교 1학년 국어교과서에 실린다고 밝혔다.
>동아일보
“AI 예수님 등장”…스위스 고해소서 디지털 신앙 실험 개시
스위스 루체른의 베드로 교회는 지난 8월부터 고해소에 AI 기반 예수님 아바타를 교회 부지에 배치, 방문자들에게 종교적 대화를 제공했다. 이 실험은 몰입형 기술 연구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과 협업해 진행됐다.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다이소가 선보인 뷰티 카테고리 제품군 다수가 ‘가성비템’으로 호평을 받으면서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웃돈을 얹어 거래하고, 재고를 보유한 지점 리스트가 온라인상에 공유되기도 했다.
>이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