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News Clipping

정성 담은 팔도진미가 한 상에…조선 왕은 어떤 음식 먹었을까

밥은 흰 쌀밥과 팥밥 두 가지를 올리고 육류, 채소류, 해물류 등 전국에서 올라오는 각종 재료를 정성껏 요리해 반찬을 만든다. 탕약을 드시지 않는 날에는 오전 7시 이전에 죽과 마른 찬을 차린다.

>연합뉴스


“K드라마 속 그 맛이 궁금해”…K치킨집, 올해만 전 세계 200곳 문연다는데

한국 치킨의 글로벌 영토 확장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매장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것. 17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BBQ와 bhc, 교촌 등 국내 3대 브랜드만 올해 해외 신규 매장이 180여곳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일경제


“여행 경비까지 아껴주네요”…Z세대들 푹 빠진 필수템 정체

“여행 일정도 이제 인공지능(AI)이 쉽게 정리해줘서 검색 시간은 물론 비용도 줄일 수 있어 편리해요.” 여행업계에 ‘초개인화’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AI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여행 정보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면서다.

>한국경제


손가락에 끼우는 시계 화제…”스톱워치·알람까지 척척”

일본 전자 기업 ‘카시오’가 반지 모양 디지털 시계를 공개했다고 IT매체 더버지가 최근 보도했다. 제품명 ‘CRW-001-1JR’인 이 시계는 카시오가 디지털 시계 사업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내놓은 제품이다.

>지디넷코리아


[지스타2024] ‘트랜스 미디어’·’도전’·’존재감 강화’…게임사 수장들이 밝힌 성장 전략

부산 벡스코에서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린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에선 직접 걸음한 각 참가사 수장들의 발언을 통해 나름의 셈법과 미래 청사진을 엿볼 수 있었다.

>디지털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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