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광고 시나리오·음악에 맥주 레시피까지
국내 주요 식음료 업체들이 최근 ‘초개인화’ 서비스의 근간인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이색 제품·서비스·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MZ세대가 업계 ‘큰 손’으로 자리하면서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심기에 제격이라는 판단이 그 배경으로 자리한다.
틱톡, 메시지 기능 준비…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틱톡이 메시징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틱톡 이용자는 동영상을 기반으로 좋아요, 댓글, 리포스팅과 같은 소통 방식만 이용할 수 있었다. 메시징 기능이 완성되면 틱톡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에서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완전히 탈바꿈할 것으로 전망된다.
“新먹거리 절실” 이커머스업계 블루오션 떠오른 ‘뷰티’
이커머스가 뷰티 시장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온라인 뷰티 시장은 절대 강자가 없는 만큼,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는 판단에서다. 엔데믹 전환에 따른 외부활동 증가로 화장품 수요는 점차 증가할 전망이다.
패션업계, 하반기 스포츠웨어 ‘승부수’
패션업계가 올 하반기 스포츠웨어 시장 공략에 승부수를 띄운다. 엔데믹에 따른 해외여행 증가와 고물가·경기침체가 맞물리면서 의류 소비가 줄어들고 있는 만큼 스포츠웨어 시장을 신성장동력을 삼아 반등을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유통업계, 아트페어 ‘프리즈·키아프’ 마케팅 활발
세계 2대 아트페어인 프리즈와 국내 최대 아트페어인 키아프가 서울에서 동시 개막했다. 전세계 화랑 330여곳이 한 자리에 모여 수천억원대 미술품을 거래하는 장이다. 유통업계도 프리즈·키아프 개막에 맞춘 글로벌 고객맞이 마케팅에 적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