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News Clipping

이색 마케팅에 불붙은 이커머스 업계…전략은 ‘단 하루’

가을을 맞이해 이커머스 업계가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할인형 마케팅에서 벗어나 날짜를 지정해 ‘하루 특가’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기존과 차별화된 기간 집중형 마케팅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9월 26일 현대경제신문


소비자 접점 넓히는 뷰티업계

뷰티업계가 온오프라인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MZ세대 중심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친환경과 클린뷰티,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 이색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마케팅이 늘고 있다.

>9월 21일 디지틀조선일보


“AI가 만들었습니다”…틱톡, ‘가짜영상’ 대응책 내놔

인공지능 기반 합성 기술인 ‘딥페이크’를 악용한 가짜 영상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AI가 만든 영상을 사용자가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발표했다.

>9월 20일 뉴시스


20일 만에 조회수 500만 뷰 넘은 이 광고

SK엔무브가 지난 5일 공개한 광고 영상이 연일 화제다. 27일 SK엔무브에 따르면 이 광고 영상은 공개 20일 만인 지난 25일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했다. 기업 브랜드 광고로는 이례적인 속도다.

>9월 27일 이코노미스트


메타 Z세대 위한 AI챗봇 공개 임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사인 메타가 조만간 Z세대를 위한 AI챗봇을 공개한다. 특히 챗봇은 건방진 로봇이나 외계인 앨빈 등 다양한 페르소나를 갖고 있어 사용자들과 마치 친구처럼 대화를 주고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9월 27일 매일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