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 News Clipping

마케팅으로 MZ세대 잡는 제약바이오 기업들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MZ세대 고객을 위한 마케팅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HK이노엔은 자사 각 브랜드 타깃 고객 연령대를 낮춰 마케팅 중이다. 출시 31년이 된 숙취해소제 컨디션에 전소미, 박재범 등 MZ세대에 인기 있는 모델을 기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젊게 만들고 새 소비층을 만드는 등 ‘일석이조’ 효과를 얻고 있다.

>9월 10일 etnews


요즘은 이게 먹힌다 ‘국내산 마케팅’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가 국내산 식재료를 강조한 먹거리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을 막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9월 9일 스포츠경향


주식 시장도 MZ가 대세…증권사 광고가 달라졌다

증권사들이 기존 방식과 차별화된 광고 마케팅을 통해 MZ 투자자 공략에 나섰다. 광고모델도 신뢰도 높은 중견 배우 중심에서 2040세대 고객들 사이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인물 위주로 발탁하는 등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9월 11일 에너지경제


‘댓글’ 즐겨 읽는다는 가상인간…

스마일게이트가 만든 가상 인간 한유아. 다른 가상 인간과 비교했을 때 ‘교감’이 가능하다는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AI 엔진을 기반으로 가상 인간에 특정한 성격을 부여하고, 이를 기반으로 꾸준히 학습하고 있기 때문이다.

>9월 10일 매일경제


유튜브, 11월부터 크리에이터 광고 설정 권한 바꾼다

유튜브가 오는 11월부터 크리에이터의 개별 광고 설정 기능을 축소한다. 크리에이터의 수익을 최적화하고 막연한 추측에 기반해 광고 형식을 선택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

>9월 11일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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