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News Clipping

“소셜미디어는 죽었다”…비공개 공간으로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방식에서 소수의 지인들과 비공개로 소통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도 “이용자들이 다이렉트 메시지, 비공개 커뮤니티, 그룹 채팅으로 옮겨갔다”고 인정했다.

>8월 31일 매일경제


야심차게 에디터까지 뽑았던 카카오뷰 결국 ‘폐지’

한 때 카카오톡의 세 번째 탭과 포털 다음 첫 화면을 장식했던 카카오뷰 서비스가 2년 만에 폐지된다. 창작자들에게 아웃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지만 가십성 콘텐츠가 많았고 마케팅 수단으로 전락하기도 했다.

>9월 1일 미디어오늘


이통사 AI 활용 전략 고심

이와 함께 이통3사는 가구별 맞춤형으로 각기 다른 광고를 보여주는 ‘어드레서블 TV 광고’ 플랫폼을 공동 구축, 활용 중이다. KT는 최근 아이지에이웍스와 TV와 모바일데이터 등을 활용해 매체 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 ‘ZTL 솔루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9월 1일 뉴데일리경제


SPC·GS25·풀무원 등 유통 업계의 챗GPT 활용법

유통업계가 챗GPT를 활용하는 방식은 크게 네 가지다. 첫 번째는 신제품 출시다.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은 챗GPT를 활용한 신제품 3종을 5월 말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SPC삼립은 챗GPT를 통해 최근 트렌드와 샐러드를 먹는 소비자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수많은 질문을 주고받은 결과를 신제품에 반영했다.

>9월 1일 문화경제


식품·유통업계, 추석 맞아 이색 선물세트 쏟아내

식품·유통업계가 추석 대목잡기 공세에 나섰다. 선물세트와 할인행사 등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것이다. 이마트24는 축산, 농산, 수산 등 전통적인 선물세트부터 ‘까사미아 리클라이너’, ‘TJ 가정용 방음 노래방 박스’ 등 희소성 있는 차별화 상품까지 총 372종의 상품을 내놓았다.

>9월 1일 공감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