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자체들의 ‘요즘 마케팅’
지방자치단체가 제작지원한 웹드라마들이 MZ세대의 마음을 연이어 사로잡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지역의 브랜드 스토리와 명소 등 흥미 요소를 부각시킨 영상 콘텐츠인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지역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는데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믹솔로지 트렌드’에 관련 콘텐츠 주목!
최근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음료를 페어링 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 레시피를 조합해 주류 및 음료를 즐기는 믹솔로지가 트렌드다.

MZ겨냥 패션 팝업스토어, 브랜드 소통창구 역할 ‘톡톡’
패션업계가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팝업스토어를 열고 MZ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며 소통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독특한 인테리어 콘셉트와 함께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 이종 문화와 콜라보를 통해 브랜드의 발전 단계를 이해할 수 있게 공간을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유튜브 예능 뛰어든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딜 커머스’ 콘텐츠가 색다른 ‘보는 재미’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올리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유튜브 예능 ‘앞광고 제작소’ 론칭 효과로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고객 유입이 급증했다고 20일 밝혔다.

게임업계, 추석 마케팅 대전 돌입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아 송편모으기와 가을밤 한복 나들이 등 명절 특색을 살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 새롭게 유입되는 고객이 많을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도 게임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