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3/09/1-6.jpg)
보험업계 ‘가상인간·AI’ 바람
보험업계에 가상인간을 모델로 기용하는 마케팅이 꾸준히 인기다. 신한라이프와 한화생명이 가상인간을 모델로 채용했던 데에 이어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도 자체 인공지능 기술로 가상 모델을 개발, 전면 광고에 나섰다.
![](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3/09/2-7.jpg)
“광고부터 제품개발, 초개인화 서비스까지”…생성형 AI
유통업계에서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범위가 무궁무진해지고 있다. 생성형 AI를 통해 마케팅부터 제품개발, 초개인화 서비스 제공까지 나서는 등 활용범위를 더욱 확대해나가는 모양새다.
![](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3/09/3-8.jpg)
유통업계, 뷰티시장 성수기 맞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9월로 들어서며 뷰티 시장 성수기가 시작되자 관련 기업들도 일제히 할인 행사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유커의 러시도 기대를 모으고 있어 오프라인 매장에도 화색이 돌고 있다.
![](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3/09/4-6.jpg)
개성 넘치는 MZ 세대의 추석 선물로 포트캔커피 등 인기
‘커피 선물’ 하면 보통 원두를 생각하지만 최근에는 간편하고 손쉽게 즐기는 캔커피가 대세다. 포트캔커피는 1리터 대용량 음료로 맛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3/09/5-6.jpg)
확 바뀐 네이버 밴드 프로필…’좋아요·댓글’ 남긴다
네이버 밴드가 프로필의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하고, 좋아요와 댓글까지 남길 수 있도록 기능 전반을 고도화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 밴드는 사용자가 가입한 밴드의 주제 관련 공통의 관심사와 밴드에 참여한 멤버들의 개별 프로필에도 높은 관심을 보인다는 것을 확인해 프로필 기능을 개편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