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9일 News Clipping

가상 유튜버 ‘버튜버’ 각축전

국내 기업들은 여기에 주목했다. 높은 퀄리티가 아니어도, 적은 인력만으로 새로운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기대감이다. 최근 일반 기업부터 지자체까지 자체 채널에서 버튜버 실험에 나서며 인터넷 방송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8월 9일 비즈한국


네이버, ‘숏폼’ 강화 새 앱 선보여

네이버가 1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클립’을 전면에 내세우고 개인 맞춤 기술을 강화한 새 앱을 선보인다. 유튜브 쇼츠, 메타 릴스, 틱톡 등 짧은 동영상의 인기가 이어지고 이를 기반으로 유튜브가 광고와 쇼핑 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자 국내 포털 네이버가 ‘수성’에 나선 모양새다.

>8월 9일 한겨례


목마른 홈쇼핑 업계…각사가 노리는 오아시스는?

홈쇼핑 업계가 송출수수료 인상 등으로 업황이 불안해지는 상황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역량 강화, 원플랫폼 전략 등으로 반전을 노리고 있다.

 >8월 9일 파이낸셜투데이


MZ들, ‘신상’ 뜨면 이곳 먼저 뒤진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구제 옷’, 즉 리세일 패션 거래가 늘어나는 추세다. 번개장터·중고나라 등 개인간 거래 플랫폼에서 구하기 힘든 인기 브랜드의 신상품·한정판을 찾거나, 중고 옷을 ‘가성비’ 좋은 가격에 구매하는 게 하나의 소비 패턴으로 자리잡았다.

>8월 3일 한국경제


“귀여운 건 못 참는” 2030에 ‘폰꾸’ 열풍

‘폰꾸’ 열풍은 ‘Y2K’ 트렌드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2000년대 초반 휴대폰에 리본이나 캐릭터 인형 등으로 만든 ‘휴대폰 고리’를 다는 것이 유행했었는데 최근 다시금 유행으로 돌아온 것이다.

>8월 9일 국민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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