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AI ‘큐:’, 9월 출격 “달라질 쇼핑·로컬·광고 기대해”
네이버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검색 서비스 ‘큐:’를 오는 9월 PC 베타 출시한다. 큐:는 향후 쇼핑과 로컬, 광고 등 여러 버티컬 서비스에 융합될 예정이다.
생방송도 쇼츠로…유튜브, 새 제작 기능 도입
비교적 짧은 길이의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가 동영상 리믹스·라이브 스트리밍 등 새로운 쇼츠 제작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유통업계, 여름 CF 잇달아 공개
유통업계가 ‘청량함’을 강조한 여름 CF를 속속 공개하고 나섰다. 장마 이후 본격적인 불볕더위가 시작되며 시원함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매력을 어필하겠다는 의지다.
은행판 챗GPT 나온다…AI 열풍에 올라탄 은행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각 산업군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은행 역시 이를 지켜보고만 있을 수는 없게 됐다. 은행권은 챗GPT와 바드 등 기존 생성형 AI와의 협업은 물론 자체적으로 생성형 AI를 개발하는 것에 막 걸음을 떼고 있다.
PPL 노리는 가전업계
가전업계가 드라마나 예능과 같은 TV 프로그램과 유튜브 콘텐츠를 통한 간접광고 PPL를 늘리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마트카라의 ‘이노베이션’은 최근 JTBC 예능 ‘웃는사장’에 등장했다. 연예인들이 배달 음식 전문점 사장님으로 변신해 영업 대결을 펼치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