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 News Clipping

달라진 건설사 광고

건설사들 광고가 남달라지고 있다. 과거 고급스럽고 정형화 된 광고에서 벗어나 일상적인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에 재미와 감동을 담아 소비자와 접점을 좁혀가고 있다. 이 같은 방식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로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건설사들 사이에서 더 많이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8월 31일 브릿지경제


식품업계, ‘스토리 담은 팝업’으로 소비자 공략

식품업계가 이색 팝업스토어에 빠졌다.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역사·특징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스토리를 담은 팝업스토어가 늘고 있다.

>8월 31일 뉴시스


AI 생성 이미지 ‘워터마크’ 붙인다…

인공지능이 만든 사진이나 이미지를 식별할 수 있도록 워터마크를 넣는 움직임이 해외 플랫폼을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다. 허위 정보 유포나 위변조를 막기 위해서인데, 국내에서는 제페토가 이런 트렌드에 맞춰 워터마크 도입 정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8월 31일 ZDNET


인스타그램, ‘릴스’ 최대 10분으로 늘린다

외신은 인스타그램을 ‘사진’, 틱톡을 ‘짧은 영상’, 유튜브를 ‘긴 영상’ 플랫폼으로 쉽게 구분지을 수 있던 시대는 저물고 있다며, 이제 세 플랫폼이 모든 기능을 갖춰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틱톡과 인스타그램이 긴 영상 플랫폼 파이를 잡기 위해 기능을 더하고 있다면, 유튜브는 최근 크리에이터 도구, 틱톡과 비슷한 음악발견피드를 추가했다.

>8월 31일 ZDNET


포켓몬·잔망루피 캐릭터 굿즈에 빠진 항공업계

국내 항공업계가 자체 기획상품인 ‘굿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31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포켓몬 스페셜 에디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티웨이항공 온라인샵’을 오픈했다.

>8월 31일 매일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