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자체 스토어 키운다…외부 쇼핑몰 연동 금지 계획
틱톡이 아마존 등 타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링크 연동을 금지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다만 언제부터 이 정책이 도입되고 시행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업계는 틱톡이 자체 스토어를 키우기 위해 이같은 정책을 내놨다고 분석했다.
취향 공유 MZ 겨냥… ‘태그니티 마케팅’ 다양화
최근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태그니티’ 전략을 펼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태그니티는 취향을 나타내는 ‘해시태그’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의 합성어로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끼리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트렌드를 말한다.
올리브영·한섬 ‘맨즈케어’ 마케팅 활발
외모를 가꾸는데 신경 쓰는 Z세대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뷰티·패션 업계가 맨즈케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최근 더 많은 남성용 브랜드를 육성하겠다고 밝혔고, 국내 백화점 3사 롯데·신세계·현대는 남성들을 타깃으로 신규 사업을 펼치고 있다.
10배 빠른데 가격은 10분의 1
기업들이 너도나도 광고에 생성형 AI를 접목하는 건 무엇보다도 AI 활용 광고가 싸고 빠르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 광고 대행사인 WPP는 네슬레의 요구르트 제품 광고를 만들면서 요하네스 페르메이르의 그림 ‘우유 따르는 여인’을 AI로 변형한 영상을 활용했다.
이제 ‘겟생’ 뉴트렌드…티테라피 등 일상 속 에너지 충전
이런 상황에서 열심히 ‘갓생’을 사는 것은 물론 일상을 살아갈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한 휴식까지 현명하게 챙기는 삶, 이른바 ‘겟생’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바쁜 일상 속에 힐링 카페를 찾아 차와 함께 사색하는 티라피를 즐기고, 향을 활용한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는 등 다양한 형태의 휴식을 즐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