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숏폼 서비스 릴스, AI 고도화로 틱톡 추격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가 2020년 숏폼 서비스 ‘릴스’를 출시했을 때, 틱톡 등 인기 있는 경쟁사 서비스를 모방한다고 비판 받기도 했다. 그러나 모방의 결과는 나쁘지 않다. 이후 메타 릴스 비디오는 궁극적으로 틱톡과 격차도 줄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생성형AI 쇼핑검색 나온다
네이버가 내달 공개 예정인 초거대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하는 생성형 AI 검색엔진을 쇼핑 서비스에 본격 접목한다. 문장형 질의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AI가 추천 상품을 정리, 요약해 구매까지 연계하고, 채팅을 통해 구체적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도 있는 형태가 전망된다.
패션업계X식품 브랜드, 이색 컬래버로 ‘펀슈머’ 공략한다
라면, 아이스크림, 맥주 등 식품과 만난 패션 컬래버 한정판은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독특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소비를 넘어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뜻하는 ‘펀슈머’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싸이월드3.0 SNS서비스 출시 예고…일촌과 미니미 부활
2000년대 미니홈피 프로젝트를 통해 전성기 회원 3200만명의 싸이월드는 서비스 중단 이후 싸이월드를 기억해주는 모든 유저들을 위해 추억의 싸이월드 속 데이터와 과거 추억을 복원하고 그때 그시절의 감성을 부활시키는데 방점을 둔 싸이월드2.0을 오픈하며 유저들과의 약속을 지키는데 집중하였다.
유통업계, ‘꾸꾸’ 트렌드에 여행객 겨냥 다양한 상품 선봬
엔데믹으로 야외활동이 크게 늘어난 데다,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꾸미는 이른바 ‘꾸꾸’ 트렌드가 대세로 화려한 나들이 필수품이 되고 있다. 최근 한층 더 화려해진 ‘꾸꾸’ 스타일은 일상 생활을 넘어서 첫 여름 휴가를 맞이한 여행객을 겨냥한 상품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