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News Clipping

기념일이면 바뀌던 ‘네이버 로고’, 광고에도 활용

네이버가 특별한 날이나 기념일마다 디자인을 바꾸던 포털 로고를 광고에 활용하기 시작했다. 경기 침체로 광고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광고 상품을 다양화해 수익을 제고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7월 14일 이데일리


카카오도 메타버스 탑승…카메라앱 ‘이모티페이스’ 출시

카카오가 이용자들이 손쉽게 증강현실·가상현실 기술을 접하고 메타버스 3차원 가상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7월 12일 서울경제


메타의 스레드, 트위터처럼 조회 게시물 수 제한

출시 5일 만에 가입자 1억명을 끌어모은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새 소셜미디어 SNS 스레드는 17일 이용자의 조회 게시물 수를 제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경쟁 소셜미디어 트위터가 이달 초 취했던 조치와 같은 것이다.

 >7월 18일 연합뉴스


유통가 ‘라이크 커머스’ 마케팅 바람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증샷과 ‘좋아요’가 구매 결정의 기준이 되는 ‘라이크 커머스’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식품유통업계도 SNS에서 유명한 브랜드와 맛집을 유치하며 ‘라이크 커머스’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7월 17일 브릿지경제


식품업계, 자사몰 키워 이커머스에 맞선다

식품업계가 자체 온라인몰을 키워 이커머스에 맞선다. 트래픽과 배송만 따지면 식품업체의 자사몰이 이커머스에 견주기 어렵지만, 유통 과정을 축소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회원 혜택을 강화해 충성고객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7월 12일 대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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